민원24 주민등록등본,초본 PDF로 저장하는 법(프린터 없이 초간단하게)

안녕하세요 오늘은 민원 24에서 상시 발급가능한


주민등록등본,주민등록초본 등등 여러 개인정보서류들을 PDF파일로 변환하는 초간단 방법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등본의 경우엔 직접 인쇄하는 경우도 있지만


PDF파일로 만들어서 첨부해서 보내는 용도가 더 많은데요 민원 24에서 발급할 때


PDF파일을 따로 지원해주지 않기 때문에 불편할 때가 매우 많았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따로 가상 프린터를 설치하지 않아도 


등본,초본 등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게 되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기 위해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 해주세요.


위 링크를 타면 바로 이동이 됩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나 아이디를 통해서 로그인을 해 줍니다.



로그인 상태에서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를 클릭합니다.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인터넷으로 발급받으면 무료이니 따로 금액은 신경쓰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여기서 따로 특수한 목적이 아니시면 발급 형태에서 발급으로 체크 해주시고


수령 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으로 선택 해줍니다.


그리고 민원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등본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우리는 pdf파일로 변환할 것이기 때문에 문서출력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등본 내용이 뜨는데


여기에서 인쇄 버튼을 눌러줍니다. 따로 프린터가 없어도 상관 없습니다.




그러면 인쇄 설정이 뜨는데


대상<<을 눌러보시면 인쇄 가능한 프린터 이름이 뜨고(프린터가 있다면)


밑에 PDF로 저장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PDF로 저장을 선택하시고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 후 저장 경로와 파일명을 설정하시면 등초본이 컴퓨터에 PDF로 저장이 됩니다.



이렇게 바탕화면에 PDF파일로 깔끔하게 저장이 되었습니다.


굳이 기존의 방법처럼 가상프린터나 다른 방법을 사용하지 않아도 매우 간단하게 가능하죠?

(윈도우10,윈도우7 모두 가능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